서구자활소식

쾌적한 도시를 위한 유관기관 빈집관리 협약 체결

작성자 :
인천서구자활센터
작성일 :
2020-06-11 10:36
조회 :
1254


 

인천서구 구청장과 인천서부경찰서, 인천서부소방서, 인천서구지역자활센터 업무협약


인천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인천서부경찰서, 인천서부소방서, 인천서구 지역자활센터와 함께 지난 2일 효율적인 빈집관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관내 빈집으로 인해 발생 우려가 있는 안전사고 및 범죄, 화재 사고를 예방해 쾌적한 정주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도심 내 빈집은 물리적으로 주거환경을 저해할 뿐 아니라 지역 공동체 분위기 악화, 원도심 슬럼화의 원인이 되고 있다.

인천시는 지난 해 빈집 실태조사를 완료하고 지난 4월에는 전국 최초로 빈집정비 및 활용을 위한 빈집정비계획을 수립했다.

서구는 빈집 정비를 위한 종합계획을 수립하기로 했으며, 각 기관은 △빈집의 각종 정보 제공과 공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기관 간 적극 행정적 지원 △방범 및 치안 활동 △화재 발생 예방 △빈집관리 합동 안내문 부착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안전과 치안, 화재 예방을 위한 4개 기관의 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종합적인 빈집관리를 통해 원도심의 쇠퇴를 방지하고 도시 활성화를 이끌며, 빈집을 지역의 자산으로 활용해 지역주민에게 행복을 줄 수 있는 뜻깊은 일”이라고 밝혔다

출처 : 여성신문(http://www.womennews.co.kr)